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정보

모든 저소득층에 난방비 59만2천원까지 추가 감면

by 알럽껌딱지 2023. 2. 3.
반응형

정부가 모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난방비를 59만 2천원까지 지원합니다. 

산업통상부의 추가지원 대책을 자세히 알아봅니다. 

난방비지원 안내

지난 12월 26일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을 2배 높이고 가스요금 할인폭 2배 늘리는 지원대책 발표에 이어  

동절기 (2022.12월 ~ 2023.3월) 동안의 가스요금 할인으로 추가지원 발표

구분 생계의료수급자 주거급여수급자 교육급여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존 28만8천원 14만4천원 7만2천원 14만4천원 에너지바우처
미지급가구 포함
추가 30만4천원 44만4천원 52만원 44만3천원

가스비 지원금은 23. 3월 가스요금에 할인 적용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가스비 감면신청이 되어있다면 신청할 필요 없이 추가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격이 되면서도 신청을 안 하신 분들은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꼭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1)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방문 시에는 반드시 고지서를 지참하여야 고객번호(사용자번호)를 확인하여 신청가능합니다.

주민센터의 안내대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간혹 통신 장애로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 다음 달 고지서의 요금 감면까지 확인하시길 추천합니다.


요즘은 주민센터에서 '복지대상자 요금 감면 신청서' 한 장으로 전기, 가스, 지역난방비, 이동통신비용까지 한 번에 감면 신청이 되니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각각의 고지서를 꼭 갖고 가셔서 한 번에 신청하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2) 도시가스 회사에 직접 접수
도시가스회사의 고객센터에 신청하는 것도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도시가스 회사는 지역마다 공급처가 다르니 거주하시는 곳의 도시가스 회사는 한국도시가스협회 (글자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홈페이지에서 거주 지역을 넣고 검색하시면 바로 연락처가 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국 지자체와 한국에너지 공단은 에너지 바우처 및 가스요금 할인 대상자가 신청자격에 해당되는지, 그 절차와 방법을 몰라 신청 못하는 경우를 해소하기 위해 에너지 바우처, 가스요금 미신청자에게 문자·우편·전화로 신청을 유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


</